로그인회원가입마이페이지아이디찾기비밀번호찾기고객센터
메인페이지에서 문의
오늘본 매물이 없습니다

치앙마이 , 파타야 , 콘캔 , 푸껫 , 방콕 , 코랏
회원로그인 회원로그인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맛집후기
숙소후기
추천플레이스
태국여행후기
태국여행Q&A
태국여행사진
태국여행꿀팁
태국이야기
태국현지소식
태국의축제
태국지도
태국영화
태국음악
태국연예인
태국동영상
태국음식
태국해외반응
태국어
태국어공부방
태국어단어
태국어회화
유용한정보
프로모션정보(골프)...
프로모션정보(일반)...
추천웹사이트
공연/파티/이벤트...
태국생활
생활정보
사업하기
사고팔고
기타정보
여행사/투어상품...
업체/업소홍보
업체갤러리(상세페이...
기타태국정보
골프이야기
나이트라이프
생방송/다시보기...
현재접속자
커뮤니티열린공간, 다양한 이야기 - 타이홀릭 커뮤니티

신고하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제목 ‘2018 한국-태국 저작권 포럼’ 성황리에 막 내려 2018-06-14 17:27:11
작성인 김재현 기자
  조회 : 588
  추천 : 23
  비추천 : 39



[아유경제=김재현 기자] 한국과 태국 양국의 콘텐츠 산업 성장을 위한 저작권포럼이 지난 17일 태국 풀만 방콕 킹파워 호텔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ㆍ이하 문체부)와 태국 상무부(장관 손티랏 손티지라웡)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해 `콘텐츠 소비 추세의 변화와 저작권 보호`라는 주제로 방송과 웹툰의 저작권 보호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세부적으로는 `신기술 발전에 따른 콘텐츠 소비 변화와 현재`, `콘텐츠 소비 변화에 따른 저작권 산업의 대응 및 보호방안`에 대해 양국 업계와 법조계 전문가들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지난 16일에는 태국 지식재산국의 요청으로 한국의 저작권 등록 제도를 설명하는 `저작권 등록 워크숍`도 개최됐다. 태국은 현재 저작권 신고 제도를 통해 저작물을 관리하고 있으나, 저작권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저작권 등록 제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에 저작권 등록 워크숍에서는 한국의 제도 운영 비법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태국의 방송 콘텐츠 시장 규모는 2015년 35억 달러에 이어 2016년엔 37억 달러, 2017년엔 40억 달러로 집계돼 연평균 6.4%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만화 콘텐츠 시장 규모도 2014년 2400만 달러에 이어 2018년엔 31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돼 연평균 6.3%의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포럼으로 콘텐츠 소비 유형의 변화에 따른 저작권 보호와 관련해 양국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양국 업계 간 연계망(네트워크)을 구축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태국과 활발히 교류하고 협력해 저작권 문제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계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글쓴이의 다른게시글 ]
메모
추천  비추천  소스보기  목록